봄이면 밀려드는 인파로 북새통을 이루는 지리산 화개의 십리벚꽃길 가에 위치한 현대식 펜션인 마마스펜션은 객실 이름을 단순히 가든 1부터 가든 8까지 분류하며 각각의 객실은 색다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가족이나 친구 단위의 많은 이들이 한꺼번에 머물 수 있는 패밀리룸 스타일의 객실은 침대가 없이 그냥 객실 바닥이다.
다른 객실은 대부분 복층구조의 다락방 베드로 화사한 햇살이 그대로 비추어지는 자연광을 이용하고 있다. 펜션과 함께 운영 중인 카페 역시 아담한 스타일의 감각적인 소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펜션 주인이 직접 양봉한 천연 꿀을 판매하기도 한다. 벚꽃 철과 여름 성수기에는 방을 쉽게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보다 자세한 객실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직접확인 하면 좋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mamas-pension.com 연락처 : 010-5027-1769 찾아가기 : 하동 인터체인지에서 쌍계사 방면 주차장에서 500미터, 대중교통은 하동읍에서 쌍계사 터미널 하차.
이 사이트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유시아'라고 합니다. 부산여행과 커피 등 일상이야기를 전해줍니다. 그리고 부산외에도 한국여행에 관한 간단한 여행리뷰도요. "아이가"는 이곳 사투리로써 "아니냐?"라는 의미입니다. 흔히 "맞다 아이가"가 가장 흔한 표현이기도 합니다. 이 사이트의 글과 사진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습니다.